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세친구(이하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인터넷을 통해 제공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개인정보와 관련한 대한민국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보호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지 않을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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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 수집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모든 정보는 아래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변경될 경우 정보 주체의 사전 동의를 구하도록 할 것입니다.

  • 1) 서비스 제공, 본인 확인 및 가입의사 확인, 서비스에 대한 확인(라이트, 프로, 프리미엄), 회원에 대한 고지사항 전달, 고객센터 운영, 고충처리,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회원 관리

  • 2)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법정대리인 권리행사 시 본인 확인

  • 3) 성별, 연령, 사업형태, 소득정보 등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 4) 영리성 정보 수신동의 고객에 대한 사은/판촉행사 등 각종 이벤트, 행사 관련 정보 안내 및 제반 마케팅 활동, 당사 및 제휴사 상품/서비스 안내 및 권유, 서비스 및 만족도 조사

  • 5)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대금결제, 이용 서비스의 소유자 확인, 회원에게 맞춤화된 서비스, 기타 부가서비스 제공

  • 6) 신규 서비스의 개발, 이용기록 분석, 서비스 개선

  • 7) 간편 서류제출을 통해 이용자 편의 제공

  • 8) 그 밖에 이용자의 가입 목적 달성을 위해 필요한 처리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적법한 수단을 통하여 아래와 같은 회원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수집 항목
필수항목 웹서비스
모바일 어플
회사명, 사업자번호, 업태, 업종, 생년월일 및 성별, 비밀번호, 이동통신사 및 휴대전화번호, 홈텍스 아이디/비밀번호, 가맹점매출거래정보 아이디/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사업장주소, 전자세금계산용 보안카드, 담당자 및 직원 정보 등
맟춤형 정보(이벤트) 추천 휴대전화번호, 주소, 상호명, 이름
정보보호 서비스 이용기록 및 결제기록, 홈페이지/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접속일시, 접속IP, 쿠키(cookie), 디바이스 종류, OS종류 및 버전, 블루투스 맥어드레스, PUSH용 토큰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달성하게 되는 경우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단, 정보주체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상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 1)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관련 법률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에서 정산 기간 동안 회원 및 거래정보 보유)

  • 구분 개인정보의 종류 보존기간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 2 및 동법 시행령 제41조 제2항 (통신사실확인자료) 법 제2조 제11호 가목부터 라목까지 및 바목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개시ㆍ종료시간, 발ㆍ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12개월
    법 제2조 제11호 마목 및 사목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정보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3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 (거래기록)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국세기본법 제85조의 3 납세자의 납세 근거자료 등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 5년
    상법 제33조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10년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 5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 2) 회사 및 제휴사가 필요에 의하여 별도로 동의를 득한 경우: 별도로 동의를 득한 범위 이용 기간 내 보관

4.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 절차
    회원의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파일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 3) 장기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나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휴면 회원으로서 별도 관리합니다. 이러한 경우 위 12개월의 기간 도래 30일 전까지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분리되어 저장, 관리되고 있다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단,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기간 만료일과 상관없이 서비스 삭제 시점에 휴면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 수집 목적’에 기재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회원의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2) 서비스를 처음으로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필수적인 정보의 입력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미 보유한 정보가 있다면 입력을 생략하거나 회원을 위한 입력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회원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활용하며,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사전에 동의하거나 별도 법령에서 개인정보 제공을 허용하는 경우, 그리고 아래 표 기재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제공합니다.

  • 제공받는자 이용목적 제공하는 항목
    회계/세무법인 회원에 대한 세무기장대행 필수정보: 성명, 휴대폰, 가맹점정보, 직원정보, 홈택스 전산매체 등
    신용카드 회사 희망하는 회원에 대한 가입 대행 성명, 주소,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POS 시스템* 희망하는 회원에 대한 가입 대행 성명, 주소,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신용카드 회사: 삼성카드

    *POS 시스템: 주식회사 벤코

    *회계/세무법인: 오성회계법인 외 6개소

6.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경영 효율성의 제고, 서비스 품질 향상 등을 위하여 회사 업무의 일부를 외부 전문업체 에게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수탁자(위탁받는자) 위탁 업무 내용
    ㈜다우기술 카카오 비즈메세지 이용
    ㈜다우기술 SMS/LMS 서비스 이용
    ㈜신한소프트 카드결제, 자동이체 CMS

7.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

  • 1)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회원정보, 이용/제공내역, 동의내역)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으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의 개인정보 정정 요청 시 확인 절차 후 정정해 드리며, 정정 완료 시까지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3) 회원의 부정확한 회원정보 등록으로 인하여, 비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하여 비회원으로부터 정정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적극적으로 회원에게 연락을 취하여 정정합니다. 단, 연락을 취할 수 없는 경우, 비회원의 피해를 해결하기 위하여, 부정확한 정보를 정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2) 회원의 주요 정보를 비롯한 아이디(ID), 비밀번호는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 3) 회사는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SSL)등을 통하여 네트워크 사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4)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5) 회사는 웹사이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6)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하기 위하여,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며, 취급 인원에게 보안교육을 시행하고 보안서약서를 받는 등의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7) 회원이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회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알려주지 마시고 로그온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CS팀]

    •연락처: [전화: 1644-1242, 1번]

  • 2)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한대근]

    •연락처: 070-4353-2653, [이메일: dkhan@3friend.co.kr]

  • 3)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또는 담당부서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0. 고지의 의무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1) 본’개인정보처리방침’을 포함한 기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변경 내용의 확인이 용이하도록 회사의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에 상시로 공개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실 때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 현 개인정보처리 방침 내용의 추가, 삭제, 수정이 있을 경우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11. 시행일자

시행일: 2021년 [06]월 [28]일